모바일 메뉴 영역

Archive

Archive 독립문화 2022 대구독립음악제 본문

2022 대구독립음악제

Contents :

2022년 대구 인디음악의 현주소를 살피다! 2022 대구독립음악제


대구독립음악제는 대구 라이브 공연장에서 생중계하는 공연 ‘스크린어택’과 전국 인디 뮤지션들과 함께 여는 음악 축제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발’, 인디뮤지션과 문화예술 전문가가 함께 대구독립음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토론의 장인 ‘인디컬쳐포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크린어택은 대구의 인디뮤지션을 소개하고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보이는 라디오’와 공연 영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20팀의 대구 인디뮤지션이 자신의 대표곡을 공연영상으로 보여준 뒤 인터뷰를 통해 인디뮤지션이 펼치고 있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진행은 대구 출신 싱어송라이터인 이한철, 대학가요제로 데뷔한 익스(Ex)의 보컬 이상미가 맡았습니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발은 대구의 대표 라이브 공연장인 헤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꾸미는 대면공연이었습니다.


인디컬쳐포럼은 기후위기 시대에 예술가의 자세를 주제로 기후위기의 예술적 대응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예술가와 기획자들이 한데 모여 예술적 대응의 방식을 제안하였습니다.

Artist :

탐쓴, 하즈, 가을정원, 루트49, 어떤, 오늘하루, 빈집, 디파이, 심상명, 이리와내꿈에태워줄게, 혼즈, 팁씨, 목요커, 신도시, 유대해, 모노플로, 퍼플오션, 전복들, 노브, 극렬, 겐지, 밴드동영, 황달추태, 조제 해시, 마이노스, 딥플로우, 드리머, 레이쿠, 시준, 코튼마우스, DJ영감

When :

2022.05-2022.12

Where :

클럽 헤비, 소통공간 뜻밖의, 남구행복플랫폼

With :

대구광역시

다른 프로젝트 보기